임플란트 시술과정 > 임플란트

본문 바로가기
시술과정

X-ray사진

술전검사

먼저, 임플란트 치료를 하기 전에 전신상태, 구강상태, Panorama X-ray, Standard X-ray, Model 인상 등 여러 가지 검사를 합니다. 임플란트를 하기에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, 임플란트를 하게 될 자리의 뼈 상태가 좋고 충분한지에 대해 자세히 평가하게 됩니다.

X-ray사진

1,2차 수술

1차 수술을 하여 잇몸 속 턱뼈에 들어간 임플란트는 뼈 조직이 그 주위에 달라붙어 치유되고 고정되는 기간이 필요합니다. 이 치유기간은 정상적인 경우 하악(아래턱)에서는 3~4개월, 상악(윗턱)에서는 5~6개월 정도입니다. 하지만 이 기간은 환자분의 전신 상태나 뼈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 이 기간이 지나면 잇몸을 열고 보철을 할 수 있도록 잇몸 밖으로 기둥을 연결하는 2차 수술을 합니다. 2차 수술은 때로는 조건에 따라 생략할 수도 있고 임플란트의 조건에 따라서는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.

임플란트에도 여러 종류가 있으며, 두 번의 수술을 하지 않고 한 번의 수술로 잇몸 위로 기둥을 세우는 종류도 있습니다. 환자의 악골이 불충분한 경우, 즉 이를 뽑은 후 기간이 오래되어서 치조골의 흡수가 심한 경우나 상악의 상악동이 너무 밑으로 내려온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을 만큼 뼈의 두께를 적절히 해주기 위한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.
X-ray사진

보철물 제작

기둥을 이용하여 보철물을 제작하게 되는데, 인상(본)을 뜨고 틀을 맞추는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보철물을 장착하게 됩니다.

유지관리

정기적인 내원으로 임플란트의 위생상태, 보철물의 저작상태뿐 아니라 다른 구강 내 위험요소들의 예방, 관리해야 합니다.

상담 및 예약전화 걸기